음식 이야기/다른 맛

중국 호남(湖南)요리 - 황뉴로(黄牛肉, 황우육), 훈둔(馄饨, 혼둔)

YK Ahn 2017. 4. 9. 01:24
반응형

 중국 호남성(湖南省, 후난성)은 장가계(张家界)의 절경으로 매우 유명한데, 음식은 그렇게 유명하지 않은 것 같다. 

중국에서는 광동성이 음식이 매우 유명하고 한국에서는 사천성(四川省, 쓰촨성)의 요리가 유명해서 그냥 내가 모르는 것일 수도 있기는 하다..;;;2016년에 장가계에 여행 갔었을 때, 후난성 장가계의 음식인 싼샤궈(三下锅, 삼하과)는 별로였지만, 이번 황뉴로와 훈둔은 그럭저럭 괜찮았다.  사진의 왼쪽이 훈둔(馄饨), 즉 만두국이고 가운데 음식이 황뉴로, 우리나라로는 대략 황소고기탕정도 될 것 같다. 오른쪽은 일반적인 중국음식인데 한국의 대친 미나리정도 되는 것 같다. 

 만두국이야 중국에서 어디를 가든 가장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황뉴로는 후난지방 특유의 맛이 있는 것 같은데, 싼샤궈도 그렇고 후난지방의 고기들은 일반적으로 질긴 것 같다. 맛은 무난하지만 맛있어서 다시 먹고 싶다는 느낌은 없었다...하지만 원래 음식 맛이라는 것이 얼마나 그 맛에 익숙하냐는 것에 따라 매우 달라지기 때문에 아마 내가 후난 음식에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