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 4

비둘기 고기

언제부터인가 한국에서는 비둘기가 혐오동물 중 하나가 되고, 닭 대신 비둘기를 튀긴 것 아니냐는 개그를 하지만, 비둘기는 실제로 다른 나라에서 식용으로도 쓰인다. 중국에서 비둘기를 먹는다고 하면, 아마 너무나도 쉽게 '야만인'이라고 말할테지만, 사실 비둘기 고기는 중국뿐 아니라 역사적으로 많은 나라에서 먹어왔다고 하며, 현재는 중국, 프랑스, 이집트, 미국, 이탈리아, 북부 아프리카와 몇몇 아시아 국가에서 비둘기 요리가 있다고 한다.   중국 식당에서 팀 회식을 위해 20~30명 이상되는 인원이 가면 갖가지 음식들을 많이 시키는데, 이때 가끔 비둘기 구이도 나온다.  맛은 닭고기와 비슷하기도 하면서 약간 다른데, 닭고기에 비해 크기가 작으며 지방도 적어서 약간 퍽퍽한 느낌도 났던 것 같다.  집 근처 식료..

스리랑카(Sri Lanka) 벤토나(බෙන්තොට, Bentota) - 갈라(ගාල්ල, Galle)에서 벤토타로 기차이동

갈라 요새(ගාලු කොටුව, Galle Fort)의 환상적인 뷰를 뒤로 하고 갈라에서 북쪽으로 60km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작은 해안 마을인 벤토나(බෙන්තොට, Bentota)로 이동하였다. 벤토타는 콜롬보와 갈라의 중앙에 위치하여 있으며 벤토타 강의 강입구에 위치하여 있다. 굉장히 작은 마을인 이 벤토타가 유명한 이유는 바로 이곳이 유럽사람들이 스리랑카에서 머무는 대표적인 휴양지이기 때문이다. 멋들어진 석양을 볼 수 있는 매우 조용한 해변 바로 뒤에 있는 화려한 호텔들은, 유럽인들이 좋아하는 전형적인 휴양지의  모습이기 때문일 것이다. 스리랑카 (Sri Lanka) 갈라(ගාල්ල, Galle) - 갈라 포트 (ගාලු කොටුව, Galle Fort)스리랑카 (Sri Lanka) 여행 중 가..

접촉사고를 막아준 아우디 프리센스 (Audi Pre Sense)

아우디 차량에는 아우디 프리 센스(Audi pre sense)라는 사고 방지 시스템이 있다. 예전에 이 기능의 감도를 올려놓았더니 가끔 운전하다가 앞차나 장애물과 가까워지는데 속도가 줄지 않으면 경고음이 울리는 경우가 있어서 다시 Medium으로 해 놓고 쓰고 있었다. 몇일 전에 공급업체에서 집으로 운전해서 가던 도중에 내 앞에서 두번째 있던 차량이, 4차선에 있는 간선도로로 갑자기 빠지려고 1차선에서 급하게 멈추었다. 사실 중국에서 운전하다보면 이런식으로 운전하는 차량은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서 늘 조심해서 운전을 하기는 하지만, 이날은 주요 차도로 진입 후 1차선으로 차선 변경 후 후방에서 오는 차량이 있는지 룸미러로 보는 사이에 발생한 것이라 앞차가 급하게 서는 것을 보지 못했다. 하지만 정말 다..

스리랑카 (Sri Lanka) 갈라(ගාල්ල, Galle) - 갈라 포트 (ගාලු කොටුව, Galle Fort)

스리랑카 (Sri Lanka)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뽑으라고 한다면 주저없이 갈라(ගාල්ල, Galle)를 뽑을 것이다. 갈라는 스리랑카의 남서부에 있는 해안도시로 인구는 10만명도 안되는 곳이지만, 스리랑카 남부지방에서는 가장 큰 도시이고 스리랑카의 주요 도시 중 하나로 뽑힌다. 이곳에는 갈라 요새(ගාලු කොටුව, Galle Fort)라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이 있다. 유럽의 제국주의가 세계로 뻗어나가며 아프리카와 아시아를 침략하던 시기에, 스리랑카도 다양한 서유럽 국가들로부터 침략을 받았는데, 그때 당시 침략국들이 세우기 시작한 것이 갈라 요새이다. 처음에는 포르투갈이 요새를 건설하기 시작한 후, 독일이 빼앗아 다시 짓고, 이후에는 영국이 스리랑카를 스리랑카를 식민화 시켰을 때 추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