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여행 이야기/중국 - 서남 지역

중국 사천성(四川省, 쓰촨성) 자공(自贡, 쯔공) - 자공(自贡, 쯔공) 신번화가 산책하기

YK Ahn 2022. 6. 23. 08:31
반응형

 올해 봄에 놀러 갔었던 쓰촨성(四川省, 사천성) 쯔공(自贡, 자공)에서 잡았던 숙소가 쯔공시의 신번화가에 있어서 주변을 산책해 보았다. 쯔공의 구도심은 오래된 도시의 특징인 구불구불하고 좁은 길들과 낮고 오래된 건물들이 주를 이룬 반면, 호텔이 있던 신번화가는 새로 지은 아파트들과 거대한 쇼핑몰, 그리고 곧게 뻗은 길들로 구도심과 매우 대조된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우리가 묵었던 호텔은 거대한 주상복합 건물 중, 오피스텔로 이루어진 층에서 일부를 분양받아 오피스텔형 호텔로 운영 중인 소규모 호텔이었는데, 이런 호텔은 중국에서 최근에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대부분 젊은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오피스텔들을 사서 호텔로 영업하는 것이다. 

 호텔 주변은 새로 개발되고 있는 곳인데다가 큰 쇼핑몰이 새롭게 오픈했기에 주변이 화려하고 깨끗하였다.  

 평일 낮인데다가 날이 덥다보니 사람들이 거리에 거의 보이질 않는다.

 쇼핑몰에서 간단하게 점심. 굉장히 특이한 레스토랑이었는데, 인테리어는 전형적인 커피숍인데, 일반 중국음식을 판매하고 있었다.

 우리집 막내인 YY도 같이 여행을 다녀도, 중국의 대부분의 관광지들은 애완동물 출입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을 따로 내어서 주변 공원을 같이 산책하여야 한다. 호텔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유징공위엔(御景公园, 어경공원).

 상대적으로 소규모의 공원인데, 공원의 접근성이 떨어져서 그런지 사람들이 없고 공원이 매우 깨끗하였다.

 사람이 전혀 없어서 강아지 산책 시키기에는 정말 좋지만, 그늘이 있는 벤츠도 거의 없어서, 뜨거운 한낮에는 오래 산책하기 힘든 공원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