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여행 이야기/중국 - 서남 지역

중국 운남성(云南省, 윈난성) 옥계시(玉溪市, 위시스) - 무선호(抚仙湖, 푸시엔후) 홍사탄(红沙滩, 홍샤탄)

YK Ahn 2022. 3. 10. 00:28
반응형

 중국 운남성(云南省, 윈난성)의 옥계시(玉溪市, 위시스)에 있는 무선호(抚仙湖, 푸시엔후)의 북서쪽에 홍사탄(红沙滩, 홍샤탄)이라는 곳이 있어서 가보았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거의 찾을 수가 없고 사진만 몇장 발견하였는데, 지도에는 관광지 중 하나로 표시되어 있어서 가보았다. 광용무해만습지공원(广龙抚海湾湿地公园, 광롱푸하이완스띠공위엔)에서 멀지 않고, 사실 호변 둘레길을 따라 걸어서도 올 수 있는 곳이긴 하지만 차를 가지고 지나가다 즉흥적으로 오게 된 곳이라 차로 오게 되었다. 

 

중국 운남성(云南省, 윈난성) 옥계시(玉溪市, 위시스) - 무선호(抚仙湖, 푸시엔후) 광용무해만습

 중국 운남성(云南省, 윈난성) 옥계시(玉溪市, 위시스)에 있는 무선호(抚仙湖, 푸시엔후)는 AAAA급 관광지로 쿤밍(昆明, 곤명)에서 65km정도 남쪽에 떨어져 있어 쿤밍 사람들이나 쿤밍에 관광을 온

rootahn.tistory.com

 푸시엔후의 다른 관광지들과는 다르게 매우 외진 곳에 있으며 주차장도 따로 구비되어 있지는 않다. 주변 공터가 마치 주차장처럼 되어 있기는 하지만 겨우 4~5대만 세울 수 있을 정도로 작다. 하지만 우리가 갔을 때는 아무도 없었기에 대충 주차를 하고 표지판을 따라 걸어내려갔다.

 붉은 모래사장이라는 뜻의 홍사탄은 말 그대로 홍토로 이루어진 모래톱이었다. 

 홍토로 이루어져 있다보니 이 모래사장 근처의 호수는 약간 붉은 색을 띤다. 딱히 굉장히 특이하거나 멋진 풍경은 아닌 듯 하다. 그냥 홍토로 이루어진 호변. 너무 붉은 색이다보니 그 맑은 푸시엔 호수물도 흙탕물처럼 보인다. 

 강아지를 내려놓으면 차 안이 모두 붉은 색 강아지 발자국으로 난장판이 될 것 같아, 강아지는 아쉽게도 홍사탄을 밟아보지 못했다.

 푸시엔후에 놀러와서 굳이 둘러볼 필요는 없는 곳인 듯 하나, 시간이 남는다면 한번 와보는 것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