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 2

중국 북경(北京, 베이징) - 베이하이 공위엔(北海公园, 북해공원)

베이하이 공원(北海公园, 북해공원)은 자금성 서쪽에 위치한 세개의 호수인 베이하이(北海, 북해), 종하이(中海, 중해), 난하이(南海, 남해) 중 북해에 있는 중국의 전통적인 공원으로, 중국의 거란족의 나라였던 요나라(大遼) 때부터 지어지기 시작하여, 이후 자신들을 정복하였던 거란족을 물리친 여진족이 세운 나라인 금나라(大金), 이후 본격적으로 중국 역사에서 베이징(北京, 북경)이 중국 통일국가의 수도가 되기 시작한 징기스칸의 나라 원나라(元朝), 그리고 한족이 세운 명나라(大明)와 만주족의 청나라(大清)를 거치면서 현재의 모습을 완전히 갖추게 되었다고 한다. 이전에는 왕실의 정원이었으나, 1925년에 시민공원으로 변경되었다고 한다. 북해 공원에 입장. 입장료는 인당 15위안이다. 공원을 호수 주변에 나..

중국 북경(北京, 베이징) - 연대사가(烟袋斜街, 옌다이씨지에)와 하화시장(荷花市场, 허화스창)

전날 늦은 저녁에 도착한 베이징(北京, 북경)의 호텔에서 첫밤을 보낸 후 다음날 아침부터 베이징을 구경하기 위해 길을 나섰다. 코로나의 전파를 매우 강하게 통제하기 시작한 중국정부의 결정으로 인해, 베이징에서 거의 모든 관광지들이 영업을 중단하여 다시 동관으로 돌아가야 하나라는 고민도 계속했던 그런 베이징 여행이었다. 호텔에서 앞 거리. 번화가 거리가 아니기도 하지만, 이른 아침도 아닌 11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인데 거리에 사람이 정말 없다. 인도에 걸어다니는 사람도 거의 없지만, 도로에 차도 거의 없었다. 베이징의 특징이며 중국 북방지역의 특색 중 하나가 후통(胡同, 호동)이라고 불리는 이런 좁은 골목길이라고 한다. 원나라 시대에 처음으로 그 이름이 나타난 이래로, 명나라 때부터 대대적으로 발전되기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