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여행 이야기/중국 - 화남 지역

중국 광동성(广东省) 동관(东莞) - 황뉘푸선린공위엔(换牛埔森林公园, 황우포삼림공원)

YK Ahn 2022. 4. 28. 22:38
반응형

 최근에 알게 된 중국 광동성(广东省) 동관(东莞)에 있는 황뉘푸선린공위엔(换牛埔森林公园, 황우포삼림공원)은 황장젼(黄江镇, 황강진)의 남부에 위치한 호수 공원으로 중간에 호수를 끼고 둘레길이 있는 단순한 공원이다. 정문쪽에는 그래도 약간 가족공원같은 느낌이 들지만, 조금만 들어가면 호수를 따라 자전거길이 대략 10km정도 이어져 있는데, 출구간의 거리도 조금 길고 중간에 편의점이나 잠깐 쉴 곳이 마땅치 않다보니 실제로 이 길을 걸어다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자전거 대여소들이 각 출구마다 있어서 자전거를 빌려서 가족끼리나 연인끼리 타는 사람들이 종종 보이는 정도. 2주전쯤 처음 자전거를 타고 왔다가 공원이 꽤 좋아보이기도 하고 애완견을 데리고 들어갈 수 있는 것 같아서, 차를 가지고 다시 왔다. 

 정문 입구 주변은 사람들이 그래도 꽤 있다. 더운 날씨에 그늘을 크게 만들어줄 거대한 나무가 별로 없다보니 광동성의 강한 햇볕 아래에서 머물기는 힘들 듯 하다. 

 공원에 오면 늘 신나는 강아지.

 이제 막 조성하기 시작한 공원인지 아니면 그다지 많은 관리를 하는 공원이 아니라서 그런지 뭔가 약간 휑한 느낌이긴 하다. 

 하지만 이 공원의 최고의 강점은 바로 자전거길. 사람들이 없는 것이 자전거를 타기에는 정말 좋은 조건인데다가 자전거길도 잘 되어 있어서 매우 쾌적한 라이딩을 할 수가 있었다.

 이제 4월 중순인데 이미 너무 후덥지근해진 광동성의 날씨는 한낮에 이 공원 둘레길을 도는 시도를 포기하게 만들었다. 

 한시간정도 걸었는데 겨우 1/5도 못 걸은 듯...

 이 공원은 자전거 전용 공원으로 생각하는게 좋을 듯 하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