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이야기/일상 생활 이야기

중국 아파트 단수 후 오염된 수도관 필터

YK Ahn 2023. 5. 3. 15:59
반응형

 아파트가 오래되어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보수를 제대로 안해서 그런 것인지 최근에 상수도 펌프 및 상수도관 교체/확장으로 인한 단수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몇일전에는 예고없이 단수가 되었는데, 때마침 물을 사용하고 있었다. 점점 수압이 낮아지면서 물줄기도 작아지고, 수온이 올라가는 것을 느껴서 물을 잠그고 그날 밤에 다시 단수가 해결되었을 때 물을 사용하였다.

 밤에 샤워할 때도 그랬지만, 아침에도 샤워할 때 물에서 시궁창 냄새가 나는 것 같아서 굉장히 기분이 안 좋았는데, 퇴근 후 집에 와서 필터를 보는 순간 경악을 금치 못했다. 보통 2~3주정도 되면 누렇게 변하거나 눅슨 쇳가루들이 붙어 있던 필터와는 다르게, 필터가 완전 검게 변해버렸던 것이다. 우선 필터를 교체 후, 수도물을 한동안 틀어놓았는데, 다행히 교체한 필터에는 더이상 오염물이 묻어나오지 않았다. 이 시커멓게 변한 필터에서는 시궁창 냄새가 나는 것으로 보아, 단수가 되었을 때 상수도관에 외부 물이 유입된 것이 아닌가 싶다. 

 

중국 아파트 수도관 필터 교체

이번달 초중순에 아파트 수돗물에 필터를 달기 시작했다. 원래는 '정말 필요할까?'라는 생각과 '3달 정도마다 교체'하려는 생각이었는데, 필터를 단지 3주밖에 안되서 필터를 교체하였다. 시간이

rootahn.tistory.com

 정말 동관의 수도물 수질은 너무 안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