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여행 이야기/중국 - 화남 지역

중국 광동성(广东省) 동관(东莞) - 수렴산공원 (水濂山公园, 슈에리안샨공위엔)

YK Ahn 2017. 8. 13. 13:56
반응형

 

 광동성(广东省) 동관시(东莞市) 수렴촌(水濂村)지역에 있는 수렴산공원(水濂山公园)은 후가진(厚街镇, 호우지에젼)에서 약간 동쪽에 위치한 조용한 공원이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근방의 중국인들이 꽤 찾는 곳인데, 산림 공원이라고는 하지만 산이라고 하기에는 언덕에 가까운 곳이라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공원은 저수지를 중심으로 긴 산책로와 함께 사찰이 경치 좋은 곳에 세워져있는 형상이다. 멋진 교각과 함께 운치나는 옛 중국의 건축물(아마 진짜 옛날 건물을 아닐 것이라고 생각한다)들을 보면서 나무가 우거진 길을 걷다보면 2시간정도는 훌쩍 지나간다. 


 공원입구에는 아이들을 위한 작은 놀이공원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공원 입구 밖에는 여러가지 길거리 음식을 먹을 곳이 몇몇 있다. 



 저수지를 중심으로 왼쪽 위에 사찰과 그 밑에 교각이 보인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이지만, 중국에서도 저주지에는 항상 이런 오리배가 있다. 오리배 사진을 보니 박민규 소설의 '아, 하세요 펠리컨'이 생각난다..




 사찰에 올라가서 보는 풍경이 매우 멋질 것 같은데, 이 때는 뭔가에 대해서 굉장히 열심히 얘기하고 있던 터라 그냥 지나쳤던 것 같다.








한가로이 산책하는 사람들.






 한바퀴를 쭉 돌고나니 벌써 석양이 지기 시작하였다. 




 난청에서 10번 버스를 타면 수렴산 입구까지 도착하는데, 시간이 꽤 걸린다. 차라리 호우지에에서 택시나 콰이처를 하는 것이 나을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