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이야기/일상 생활 이야기

러시아에서 온 도시락 라면

YK Ahn 2021. 12. 14. 23:51
반응형

 예전에 러시아에 여행갔었을 때, 모스크바 편의점에서 어릴 때 보았던 '도시락 컵라면' 같은 것이 보여서, '또 표절인가'라고 생각했다가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실제로 한국의 도시락 컵라면이 러시아에서 매우 인기가 많아서, 한국에서는 이미 단종되었지만 러시아에는 아직도 생산공장이 있다는 것을 보고 신기했었던 기억이 있다. 신기해서 한번 사 먹어 볼까 했지만 굳이 러시아까지 와서 옛날 컵라면을 먹는 것도 좀 우스워서 포기했었는데, 올해 초에 그 도시락을 중국의 마트에서 다시 보게 되었다. 

 러시아에 한국의 도시락 컵라면이 있다는 것도 신기한데, 그 예전 한국의 도시락 컵라면의 러시아 생산 제품을 중국에서 보게 될 줄이야... 두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혹시 몰라 하나만 사보았다. 도시락이라고 러시아어로 써 있다.

 중국에서 파는 컵라면도 그런데 러시아에서 파는 컵라면에도 컵라면 안에 포크가 들어가 있다.

 물을 부어 놓고 베란다에서 맥주 한잔과 함께 하려고 기다리는 중.

 대략 4~5분정도 된 것 같아 먹어 보았다... 러시아에서 생산해서 그런지 아니면 물을 너무 많이 넣어서 그런지 국물이 정말 맹물이었다. 뜨거운 물에 마른 버섯과 튀긴 면을 넣어서 물에 불려서 먹는 맛...

 도시락 컵라면은 추억 속에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남겨두고 추억을 재확인하지는 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