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여행 이야기/중국 - 화남 지역

중국 광동성(广东省) 동관(东莞) - 다핑장선린공위엔(大屏障森林公园, 대병장 삼림공원)

YK Ahn 2021. 12. 16. 21:06
반응형

 중국 광동성(广东省) 동관(东莞)의 황장전(黄江镇, 황강진)에 있는 다핑장선린공위엔(大屏障森林公园, 대병장 삼림공원) 이라는 곳을 가 보았다. 이 황강진은 동관에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나 행정구역상으로 황장전은 동관의 동부에 속한다. 동관에서 그렇게 유명한 공원이 아니긴 하지만, G94번 고속도로를 타고 동관에서 심천에 있는 협력업체로 가는 길에 커다란 녹색지역이 보여서 찾아보다 알게 된 곳이다. 그러다가 두어달 전쯤 주말에 가보게 된 것이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보이는 길을 따라 한 30분정도 걸었는데, 왠지 이상해서 지도를 보니 길을 잘 못 들어 공원이 아닌 공원에서 빠져서 낙시터로 가는 길이어서 다시 주차장쪽으로 돌아왔다.

 제대로 찾은 공원 입구. 멋들어진 저수지가 정문에서 방문객들을 환영해주는데, 시원한 물소리가 듣기 좋다.

 꽤 넓은 파릇파릇한 초록색의 잔디밭도 있다. 

 산책길을 따라 걸어가 보았다. 

 공원이 굉장히 깨끗하다.

 봉우리가 있다고 해서 올라가 보았다. 뭔가 미로를 향해 가는 느낌이다. 

 계속 올라가자 포장도로가 사라지고 비포장 도로가 나타났다. 정상에 다 온 것인가..?

 이곳이 정상인 듯 하다. 기대를 많이 했던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약간의 뷰는 기대했었는데 나무들 때문에 전혀 볼 수가 없다. 게다가 열대림 한가운데 있는 느낌이라 굉장히 습했다. 

 다시 내려가는 길

 삼림공원이라 빼곡한 숲들과 그 푸르름이 그치질 않는다. 

 다시 정문으로 복귀

 정문에서의 모습도 멋지다.

 나중에 다시 찾아보니 이 다핑장선신공위엔은 생각보다 훨씬 큰 곳이었다. 다음에 오게 된다면 조금 더 멀리 가보고 싶은데, 살고 있는 곳에서 3~40km떨어진 곳이라 산책하러 가볍게 오기에는 조금 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