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이야기/일상 생활 이야기

중국 아파트 수도 필터 교체

YK Ahn 2023. 8. 28. 17:40
반응형

 현재 거주하고 있는 중국 동관의 아파트의 수도에 설치한 필터는 3~4주사이에 한번씩 교체하고 있다. 이번에는 거의 4주만에 교체하는 듯 하다. 각 필터별로 설치했던 곳이 모두 다른다. 베란다, 화장실 세면대 냉온수, 보일러 입구, 주방 싱크대 냉온수 등이다. 정도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수질이 정말 안 좋다. 총칭 집에도 동일한 필터를 설치해 놓았었는데, 필터의 오염이 거의 눈에 띄지 않을 정도인 것으로 보아 중국 내 지역적인 차이가 심한 듯 하다. 게다가 실내로 들어온 후, 베란다와 화장실 그리고 주방으로 가는 수도관은 인테리어 공사 시 설치했던 것이라, 이때 인테리어 업체가 사용한 수도관에도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오염된 필터들만 놓아도 더러워 보이지만, 마지막에 새것과 같이 비교하면 얼마나 변색이 되었는지 쉽게 볼 수 있다. 물론 필터가 물에 젖으면 조금 더 어두워보이긴 하지만 이렇게까지 심하게 달라보이진 않는다.

 필터를 교체하고 다시 교체하면 이런 모양이다

 가장 심각한 것은 주방쪽 온수관인데, 보일러로 들어가는 곳과 나오는 곳에 모두 필터를 설치해 놓아도 주방 온수관에 설치한 필터는 교체하고 물을 주입하면 바로 오염이 되어 버린다.

 전체적으로 온수관의 필터가 오염이 심한 것으로 보아, 인테리어 업체가 사용한 온수관이 좀 문제가 있지 않나 싶다. 그렇다고 다른관들이 깨끗한 것은 아니고, 온수관의 필터들이 상대적으로 더 빠르게 오염이 된다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