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여행 이야기/중국 - 화남 지역

중국 광서성(广西省, 광시성) 계림(桂林, 구이린) 양삭 (阳朔, 양슈오) - 흥평진(兴坪镇 싱핑젼)

YK Ahn 2017. 6. 9. 22:40
반응형


 중국 광서성에 위치한 계림의 양슈오(阳朔 양삭)의 중심에서 대략 15~20km정도 떨어진 곳에  싱핑젼(兴坪镇 흥평진)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 또한 양슈오에서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양슈오의 서가(西街)도 작지만, 이 곳 싱핑젼은 정말 작은 마을이다. 중국돈 20원짜리의 배경이 되는 곳이 계림인데, 계림 중에서도 딱 이곳이 그 배경이다. 그래서 많은 관광객들이 20원 지폐의 배경을 보려 온다. 양슈오에서 거리가 가깝다보니 셔틀버스도 많고 이곳으로 향하는 차들도 많아 가기는 어렵지 않다. 또한 셔틀버스는 마을버스같은 버스인데 비용이 편도 10원밖에 하지 않는다. 지방도 같은 길을 가야 하기 때문에 거리는 짧아도 시간은 3~40분정도 걸렸던 것 같다. 


 싱핀젼의 터미널에 도착하여 내리면, 터미널 바로 옆으로 이런 거리가 있는데, 작은 서가같은 느낌이다. 먹을꺼리 볼꺼리들이 많으며 저녁에 오면 특히 예쁘고 좋다. 싱핑젼에서 가장 물가가 비싼 곳이지만, 서가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저렴하다. 계림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 쌀국수가 서가에서 먹으면 30~40원하지만 여기서는 10원정도 하고, 번화가가 아닌 곳에서 먹으면 5원정도 한다.




 밤에 오면 이렇게 생겼다. 한산한 서가같은 느낌.


 

20원 지폐의 배경이 되는 곳은 싱핑젼 중심부에서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걸어서 가도 되는 거리다. 하지만 낮에 오면 굉장히 많은 관광버스와 사람들, 그리고 일반 차들이 뒤엉켜 있어 복잡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빠져나가는 4~5시 이후에 오면 매우 여유롭고 평화롭게 주변 관경을 즐길 수 있다. 호텔에서 15분정도 걸어가면 바로 나오는 '20원 배경'. 길을 따라 걸어다가 보면 친절하게 '20원 배경'이라고 적혀 있다....



 밑의 사진이 이번에 찍은 사진이고 그 다음이 실제 20원 지폐의 배경





싱핑젼 경치들.






 싱핑젼에서 '20원 배경'만큼 유명한 곳이며 최고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이 노채산(老寨山 라오자이샨)이다. 하지만 약간의 등산을 해야하는데 계림의 산들이 높지는 않지만 경사가 높기 때문에 아무리 계단으로 올라간다고 해도 평소에 등산을 별로 하지 않았으면 땀이 나기는 한다. 올라가는데 대략 1시간정도 걸렸던 것 같다. 올라가는 동안 주변을 볼 기회가 거의 없고 바람도 별로 불지 않기 때문에 올라가는 길이 재밌지는 않지만, 정상까지 올라간다면 계림에서 최고의 경치를 볼 수 있다.








 라오짜이산 말고도 주변에 경치를 볼 수 있는 산들이 몇군데 더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가보지는 않았다. 

싱핑젼에서 단점이 하나 있다면, 아무리 관광객들이 많이 온다고 하여도 작은 마을이다보니 이곳에서 다른 도시로 이동하는 교통편이 그리 편하지는 않다. 터미널 입구 바로 앞에서 기차표를 파는 사무실이 있는데, 그곳에서 고속철도 입석을 구매하여 계림시로 향하였다. 중국에서 도시간 이동시 고속철도가 있다면 꼭 고속철도를 이용하기를 추천하는데, 일반 차나 버스로 이동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고속철 이용시 한가지 팁은 만약 가고자 하는 곳의 표가 없다면 대충 출발 지역만 맞춰서 표를 산 후 기차 안에서 추가로 지불하면 된다. 




계림의 대표적인 음식 중에는 생선요리인 피지우 외에도 쌀국수, 가지요리, 우렁이음식 등이 있는데 이 중 여기 싱핑젼에서는 쌀국수와 가지요리, 우렁이조림을 먹어 보았다. 맛은 딱 계림음식 맛이다. 뭔가 동남아시아 음식과 중국 음식이 섞인 느낌...맛은 그럭저럭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다음은 계림시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