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 3

중국 광동성(广东省) 선전(深圳, 심천) - 해상세계(海上世界, 하이샹스지에)

선전(深圳, 심천)은 중국의 광동성(广东省)의 핏줄인 주강(珠江, 주장)이 끝나는 해안에 위치한 4개의 중국의 1선 도시 중 하나이다. 홍콩과 바로 맞닿아 있으며 중국 대기업들의 본사 혹은 다국적 기업들의 중국 지사들이 즐비한 곳으로 중국에서 가장 잘 사는 도시가 바로 심천이다. 최근에 이직한 회사의 사무실도 이 곳 심천에 있는데 잠깐 들릴 일이 있어서 동관에서 자전거로 갔다왔었다. 사무실이 심천에서도 가장 잘 사는 동네인 난산(南山, 남산) 지역에 있는데 이 중 해상세계(海上世界, 하이샹스지에)라는 공원 근처에 있어서 이 근처에서 머물렀었다. 이 해상세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거대한 유람선이 공원 안에 있는 호수에 전시되어 있다는 것이다. 전시라고 하기에는 그 안은 호텔과 레스토랑들이 있어서..

중국 중경(重庆, 총칭) - 중경중앙공원(重庆中央公园, 총칭종양공위엔)

중국의 최대 도시 중 하나인 중경(重庆, 총칭)의 북쪽에는 중경중앙공원(重庆中央公园, 총칭종양공위엔)이라는 거대한 공원이 있다. 2013년에 개장한 1.5km^2 크기의 직사각형 모양인 이 중앙공원은, 뉴욕의 센트럴 파크(Central Park)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도심 공원이라고는 하는데 사실여부는 잘 모르겠다. 그래도 중국 내에서는 가장 큰 도심공원이라고 하며, 총칭의 중심지에서 북쪽으로 20km정도, 총칭의 공항인 중경장북국제기장(重庆江北国际机场, 총칭장베이궈지지창)에서는 서쪽으로 5km 떨어져 있는 곳에 있다. 총칭 지하철 10호선을 타고 중앙공원역에 내리면 바로 이 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다. 공원의 지도. 3개가 넘는 블록을 차지하고 있다. 이 공원이 생긴 이후 주변이 빠르게 발전하고..

중국 광동성(广东省) 산토우(汕头, 산두) 난아오다오(南澳岛, 남오도) -섬 동부와 북부 구경하기

전날에는 중국 내 광동성(广东省)에 위차한 산토우(汕头, 산두)의 남오도(南澳岛, 난아오다오) 남부를 구경하였으니 오늘은 섬의 동부와 북부쪽을 구경할 계획이다. 게다가 저녁에는 다시 동관으로 돌아가는 기차를 타야하기 때문에 아침부터 길을 나섰다. 아파트형 호텔을 나서면 대만해협을 지나는 거대한 상선들과 바다가 바로 앞에 보인다. 난아오다오에는 공용전기자전거가 있어서, 전날처럼 전동차를 빌리지 않고 공용전기자전거를 빌리려고 했는데, 아쉽게 적당한 전기자전거를 찾지 못해 띠띠를 타고 오늘의 첫 목적지인 싼총야덩타(三囱崖灯塔, 삼창애등탑)라는 등대로 향하였다. 싼총야덩타는 남오섬의 최동남쪽에 위치한 등대로 대만해협을 지나는 배들의 등불이 되어주면서 동시에 남오섬의 관광지이기도 하다. 띠띠로 차를 불러 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