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이야기/일상 생활 이야기

중국에서 자동차 엔진오일 교환하기

YK Ahn 2022. 3. 13. 20:28
반응형

차를 구매 후 첫번째 엔진오일은 구매처에 있는 정비소에서 무상으로 교환해 주었는데, 두번째부터는 자비로 교환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 금액이 888위안(17만원정도)로 너무 비싼 것 같아서 주변에 물어보니 엔진오일만 사서 주변 자동차정비소에 공임만 주면 교환해준다고 해서 그렇게 해 보기로 하였다.
엔진오일은 아우디에 문의해 보니 0W-20을 넣으면 된다고 해서 타오바오에서 주문하였다. 엔진오일 4L와 엔진오일필터, 공기필터까지 합쳐서 450위안에 구매하였다. 여기에 55위안은 공임비로 미리 결제하였는데, 엔진오일을 구매할 때 교체할 정비소를 고를 수가 있어서 공임비는 엔진오일 구매시 같이 결제하고 정비소를 방문하기 하루 전에 정비소에 예약하면 되는 시스템이었다.

동관동잔버스터미널(东莞市汽车东站) 옆에 있는 정비소에 예약하여 방문하였다.

에어필터 교체 중.

엔진오일 빼는 중. 옆에 엔진오일필터도 보인다. 엔진 오일필터를 새것으로 갈아끼우기 전에 새 오일필터에도 오일을 넣어줘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여기는 오일을 넣지 않고 바로 끼웠다...

여름이 다가오고 있어, 에어컨 필터도 교체했는데 타오바오에서 사는 것을 깜빡 잊어서 정비소에서 구매 후 교체하였다. 타오바오에서 구매하면 65위안이지만, 정비소에서는 85위안으로 좀 더 비싸다.
결국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필터, 에어컨 필터 등을 교체하는데 총 530위안정도가 소비되었다. 한국돈으로는 10만원이 넘는 금액인데, 아우디 매장 정비소에서 구매하는 것보다는 8~9만원정도 더 저렴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한국보다 훨신 비싼 듯 하다. 다음부터는 왠만한 것은 직접 교환, 수리해야 할 듯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