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이야기/다른 맛

중국 후난(湖南, 호남) 음식 - 칭지아오먼따구(青椒焖大骨, 청초민대골)

YK Ahn 2022. 7. 4. 09:27
반응형

 중국의 후난(湖南, 호남) 음식 중 가장 인상깊었던 음식 중 하나는 칭지아오먼따구(青椒焖大骨, 청초민대골)이 아닐까 싶다. 칭지아오(青椒)는 중국어로 피망이란 뜻으로, 피망과 소뼈를 양념에 버무려 찐 음식이다. 원래 그런 것인지 아니면 우리가 갔던 음식점이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뼈에 한가득 붙어 있을 고기를 생각하고 주문한 음식인데, 고기보다는 뼈가 대부분이었다. 대신 뼈 안에 있는 골수를 먹는 음식인듯 한데, 빨대와 젓가락으로 골수를 요리조리 빼내면서 먹어야 하는 음식이었다. 맛은 한국의 갈비탕과 매우 비슷하고 아마 살이 많았다면 한국의 갈비탕이라고 해도 믿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뼈가 매우 크고 무겁기 때문에 젓가락을 사용해서 먹는 것은 사실 불가능할 듯 하고, 뼈를 손으로 잡고 고기를 뜯어먹거나 골수를 빼 먹어야 한다. 

 먹기 쉽지 않은 음식이지만, 한번 먹으면 또 먹고 싶어지는 맛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