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여행 이야기/중국 - 화중 지역

중국 호북성(湖北省, 후베이성) 무한(武汉, 우한) - 강한로 보행가(江汉路步行街, 장한루 부씽지에)

YK Ahn 2023. 3. 22. 16:22
반응형

중국 후베이성(湖北省, 호북성)의 성도인 우한(武汉, 무한)에는 장한루부씽지에(江汉路步行街, 강한로 보행가)라는 상업거리가 있다. 100년이나 된 이 거리는 2000년에 차가 들어갈 수 없는 보행자 전용 도로로 지정되었으며 그 길이가 1.2km나 된다고 한다. 한커우장탄(汉口江滩, 한구강탄)을 구경한 후 주변에 있는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였다.

 

중국 호북성(湖北省, 후베이성) 무한(武汉, 우한) - 한구강탄(汉口江滩, 한커우장탄)

중국 후베이성(湖北省, 호북성) 우한(武汉, 무한)은 보면 볼수록 이상하게 서울과 닮은 느낌이 난다. 서울에는 한강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가로지는 것과 같이, 우한에는 창장(长江, 장강)이 남서

rootahn.tistory.com

 우한의 지하철은 꽤 깨끗하다.

 왠지 모르게 서울같은 느낌이 계속 드는 우한 도시.

 쇼핑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우리지만, 그래도 우한에서 유명한 곳 중 꼽히는 곳이기에 한번 와 보았다. 중국의 부씽지에답지 않게 길이 깨끗하였다. 아무래도 음식을 파는 노점상이 많이 없다보니 그런 듯 했다.

 이런 음식 노점상은 주요 보행자 거리에서 가지쳐 나온 길에만 있고 중앙길에는 장사를 할 수 없는 듯 하였다.

 최근 대도시에서 종종 보이는 대형 3D 디스플레이스. 

 장한루 부씽지에의 중앙 백화점.

 사람이 점점 많아지는 듯 하다. 중국은 정말 어딜가나 사람들이 바글바글 하다.

 밤이 가까워지면서 기온도 떨어지기 시작하고, 딱히 특별한게 없는 것 같아서 숙소로 복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