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여행 이야기/중국 - 화중 지역

중국 호북성(湖北省, 후베이성) 무한(武汉, 우한) - 후양하공원(后襄河公园, 호우샹허공위엔)

YK Ahn 2023. 3. 25. 22:34
반응형

 중국 후베이성(湖北省, 호북성) 우한(武汉, 무한)에 여행하는 동안 숙소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있는 호우샹허공위엔(后襄河公园, 후양하공원)이라는 공원에 강아지 산책을 위해 갔다. 호우샹허공위엔은 한커우 기차역에서 얼마 떨어져 있지 않은 곳에 있는 공원인데 호우샹이라는 호수 주변에 만든 공원이다. 이름이 호우샹허이기 때문에 강이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물이 들어오고 나가는 곳이 없어서, 그냥 호수 같다. 2005년에 만들어진 공원인데, 호수로 개발되기 전에는 수질이 정말 안 좋았다고 한다. 

 비교적 최근에 만들어진 공원이라 공원을 둘러쌓은 담이 없는 개방형 공원이다.

 수질 개선이 되어서 그런지 호수의 물은 깨끗해 보였다.

 가로수가 촘촘하게 심어져 있어서 잎이 풍성한 봄, 여름, 가을에 오면 예쁜 길일 듯 싶다.

 호수 주변은 높은 빌딩들이 둘러쌓고 있다.

 공원은 벽돌로 포장된 길이라 강아지를 산책시키기에는 그렇게 좋은 공원은 아닌 듯 하지만, 벤치에 잠깐동안 앉아서 거대한 도심 속에서 조용한 공원의 아침 풍경을 느끼기에는 매우 좋았다.

 길 건너편에도 공원이 있어서 가보았다. 

 이곳도 역시 같은 호우샹허공위엔인지 모르겠지만, 호수가 있는 쪽과는 또다른 느낌의 공원이었다.

 강아지를 산책시키기에는 이쪽 공원이 훨씬 좋다.

 겨울 아침이라 그런지 매우 한적한 공원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었다.

 충분히 놀고 난 후 다시 숙소로 복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