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이야기/다른 맛

중국 운남성(云南省) 음식 - 윈난궈차오미씨엔 (云南过桥米线, 운남과교미선)

YK Ahn 2017. 11. 5. 23:24
반응형

중국 운남성(云南省) 음식 - 윈난궈차오미씨엔 (云南过桥米线, 운남과교미선)




 중국 운남성 음식 중 윈난궈차오미씨엔(云南过桥米线)은 광서성(广西省) 계림쌀국수(桂林米粉)와 비슷한 국수인데, 국물이 훨씬 진한 육수라는 것이 다른 것 같다. 국수 자체로는 계림 쌀국수와 같은 면이고, 먹는 방식은 약간 사천성(四川省)의 훠궈(火锅)와 같이 육수에 갖은 채소와 고기등을 넣어 먹는 것인데 훠궈가 국을 끓이면서 채소, 야채, 고기등을 넣어먹는 것이라면 윈난궈차오미씨엔은 이미 끓여서 나온 국에 이런 것들을 담궈먹는 형태이다. 아무리 국이 뜨겁게 끓여서 나온다한들 야채등을 직접 넣어서 끓이는 것이 아니다보니 살짝 데쳐먹는 느낌이고 훠궈보다 훨씬 채소 그대로의 맛이 난다. 운남성이 지리적으로 광서성과 사천성 중간에 껴있다보니 양쪽의 영향을 받은 것인지 광서성 음식과 사천성 음식을 약간 합쳐놓은 듯 한 느낌이다.


 국물은 육수이다보니 참 맛있는데, 계림 쌀국수식의 면은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스타일이라 많이 먹지는 못하였다. 그래도 흔히 말하는 가성비는 매우 우수한 음식인데 잘 차려진 음식점에 가서 먹어도 대략 25원(한국돈 4,000원), 싼 곳에서는 15~20원(2,500~3,000원)정도면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차림상이 참 예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