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이야기/다른 맛

대만 (台湾) 음식 - 台湾胡椒虾 (타이완후지아오샤/대만호초하), 秘制奶油玉米 (위미나이요미쯔/비제내유옥미), 盐酥鸡 (옌수지/염소계)

YK Ahn 2017. 11. 13. 00:44
반응형

 솔직히 대만 음식을 먹을 때 딱히 '와, 정말 맛있다'라고 느꼈던 적은 별로 없었던 것 같다. 대만 음식은 완전 일본 음식이거나 아니면 그냥 중국 음식 같은데, 중국 음식은 아마도 푸젠성(福建省)쪽 음식인 것 같다. 대만 음식점에 가면 보통 새우음식을 많이 파는 것 같은데, 그 중 타이완후쟈오샤(台湾胡椒虾)라고 불리는 구운 새우와 미쯔나이요위미(秘制奶油玉米)라고 불리는 버터옥수수구이, 그리고 옌수지(盐酥鸡)을 시켜 보았다. 


 개인적으로 새우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구운 새우는 딱히 맛있지는 않았지만, 새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아할 음식 같다. 새우가 크다보니 껍데기를 벗긴 새우의 살을 씹는 맛이나 식감이 좋은 것 같다. 

 




 버터 옥수수 구이는 딱 예상하는 그 맛에서 전혀 벗어나지 않는다. 미쯔나이요위미(秘制奶油玉米)에서 秘制가 비법이라는 뜻이고 奶油는 버터, 玉米는 옥수수를 의미하는데, 뭐가 비법인지는 모르겠다.




  옌수지(盐酥鸡)는 대만사람들과 대만 음식점에 가면 항상 시키는 음식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한다. 닭강정과 같다고 보면 되는데, 튀김이 바삭거리지 않고 수분을 약간 담고 있는 듯한 식감이다. 대만 음식이 대부분 짜고 맛이 강한데, 이 음식도 좀 짭짤하다. 음식 이름도 '소금과 튀긴 닭'.(사진의 왼쪽이 옌수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