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여행 이야기/중국 - 화남 지역

중국 광동성(广东省) 동관(东莞) - 샹스 공위엔 (香市公园, 향시 공원)

YK Ahn 2018. 10. 9. 23:12
반응형

 언젠가 주말에 한번 광동성(广东省) 동관(东莞)의 중심가 중 하나인 동청(东城)에서 동쪽으로 조금 더 이동하면 료보진(寮步镇, 랴오부젼)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 곳에 있는 향시 공원(香市公园, 향스 공위엔)에 갔었다. 딱히 유명한 것이 있는 동네는 아니었지만, 차를 타고 지나다니다가 보았던 전망대 탑에 올라가 보고 싶었고 주변도 볼겸 겸사겸사해서 간 것이었다. 몇 년 전 이 곳에 있는 향시동물원에 와 본 이후로 오래간만에 온 곳인데, 지난번에 왔을 때는 상당히 외진 지역으로 보였으나, 중국에 익숙해진건지 그 사이 건물들이 많이 들어선 것인지 생각보다 그렇게 외진 곳은 아니었다. 





 향시공원 지도. 왼쪽 위에 전망탑이 오인다. 공원이 커보이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2~30분이면 다 볼 수 있을 정도이다. 




 공원 바로 옆에 샹후이스(香慧寺, 향혜사)라는 사원. 



 

 중국 사원은 어디를 가나 저 향을 엄청나게 피워대는데,  광서성(广西省, 광시성) 남녕 (南宁, 난닝)에 있는 청수산여유풍경구 (青秀山旅游风景区, 칭슈샨류요우펑징추) 있는 사찰에 갔을 때는 너무 많은 향을 피워 산 정상에 있는 사찰 주변이 다 뿌옇게 연기로 덮여 있던 적도 있었다. 




 향혜사 옆으로도 전망탑으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다. 5층탑.




 탑이라서 그런지 5층이 생각보다 높다. 5층까지 올라가서 주변을 보면, 료부진에 높은 건물이 없어서 그런지 넓게 펼쳐진 동관지역이 한눈에 들어온다. 왼쪽 멀리 보이는 산 아마 치펑공원인 듯 하며 오른쪽이 동청(东城) 왼쪽이 난청(南城)인 듯 싶다. 




 아래 사진의 오른쪽 부분이 향시동물원, 뒤로는 동관 실내 경기장이 보인다. 







 전망탑외에도 공원에 산책로가 잘 구비되어 있는데, 중국 공원은 대부분 나무가 많아서 좋다. 








 리치나무라고 했던 것 같은데, 노란꽃이 예쁘다.





 중국 공원에서 빠지지 않는 연못. 물이 많았다면 훨신 멋졌을 것 같은데, 꽤 큰 크기의 연못이 거의 다 마르고 정자 앞에만 조금 남아있었다. 




 향시공원에는 향시지역의 '관광지' 안내 책자도 무료로 배포하는데, 관광지라고 하기에는 조금 민망하지만 가지고 있다면 한번쯤은 가보는 것도 좋겠다라고 생각이 드는 곳들도 있다. 동관이 워낙 뭔가 할게 없는 곳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