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여행 이야기/중국 - 화남 지역

중국 광동성(广东省) 동관(东莞) - 동관식물원(东莞植物园, 동관쯔우위엔)

YK Ahn 2021. 2. 17. 14:58
반응형

 중국 광동성(广东省) 동관(东莞) 난청(南城)에는 동관식물원(东莞植物园, 동관쯔우위엔)이라는 곳이 있다. 2015년에 '식물원이 있다고?'라는 생각으로 택시를 타고 한번 왔던 곳인데, 식물원이라기 보다는 일반 공원이라고 보는게 맞을 듯 하다. 그때 당시 왔을 때는 공원이라고 하기에도 너무 휑하니 사람들도 없고 썰렁해서 약간 실망하고 잠깐 산책만 하다가 돌아갔던 곳인데, 5년이 지난 2020년에 전기오토바이를 타고 다시 와보니 그때와 비슷한 듯 하면서 많이 변한 것 같기도 한 모습이었다. 

 

 동관식물원의 정문 입구. 

 

 작지 않은 호수를 끼고 있는 공원이다. 사진에서처럼 전망대가 있어 올라가서 보면 공원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전망대레서 보는 풍경.

 호수를 중앙에 품은 공원의 형태이고 녹지가 매우 우거져 있고 들어가서 쉴 수 있는 풀밭이 많아 산책하기 정말 좋은 공원인 듯 하다. 

 

 가족들과 공원에 나른한 주말 오후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중국에서 어딜가나 어린이들이 있는 곳에서는 보이는 연날리기.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거대한 나무들과 잔디밭에서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좋다. 

 

 이후에 자전거를 타고도 와봤었는데, 공원 안에 아이들과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공원 안에서 자전거를 타기에는 좋지는 않았다. 하지만 공원에 워낙 좋아 쉬었다 가기에는 좋은 장소인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