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여행 이야기/중국 - 화중 지역

중국 호남성(湖南省, 후난성) 악양(岳阳, 위에양) - 변하가(汴河街, 비엔허지에)

YK Ahn 2023. 2. 15. 06:42
반응형

 중국 후난성(湖南省, 호남성)과 후베이성(湖北省, 호북성)을 구분짓는 동팅후(洞庭湖, 동정호)의 도시 인 위에양(岳阳, 악양)에는 장강 이남의 3대 명루 중 하나인 위에양로우(岳阳楼, 악양루)가 있다. 그리고 그 옆에는 중국 전통 건물 양식을 지닌 상업거리인 비엔허지에(汴河街, 변하가)가 있는 것이다. 말 그대로 강 옆에 있는 길. 한국의 인사동과 같은 느낌의 상업 지구는 중국 관광지에서는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이 비엔허지에는 2007년에 조성된 곳이며 거리 길이도 다른 곳에 비하면 짧은 편인 300~400m정도이다. 트립닷컴에서도 위에양의 유명관광지에 상위 5위 안에 있는데다가 어차피 근처에 있어서 구경하여 보았다.

 쉽게 볼 수 있는 먹자골목.

 작은 구멍가게 같은 식당들도 있다.

 중국에서 어딜가든 볼 수 있는 꼬치구이들.

 맛있어 보이는게 있으면 사먹어 보려고 했는데, 딱히 눈에 가는 음식이 없다.

 다른 먹자골목에서 못 본 것이 있다면, 이 야채튀김. 

 육포를 파는 곳도 있다. 

 한국의 붕어빵이 여기도 있다. 하지만 인기는 별로 없는 듯. 진짜 생선을 튀겨서 꼬치로 파는 집과 밀가루 팥 생선인 붕어빵을 파는 상인이 나란히 있는 것이 재밌다. 여기도 야채 튀김이 있다.

 여기도 야채 튀김. 유일하게 다른 곳에서는 못보고 이 비엔허지에에서만 본 음식은 이 야채튀김이다.

 생각보다 짧은 먹자골목은 끝이나고 잡화상과 기념품 가게들이 주루륵 나타났다.

 그리고 비엔허지에의 끝 혹은 시작을 알리는 문.

 비엔허지에를 마지막으로 위에양 구경을 끝내고, 우한으로 이동하기로 하였다. 

 위에양루가 왼쪽에 있는 나무들 뒤에 있는데, 입장료를 내지 않으면 보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나무들로 꼼꼼히 가려 놓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