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여행 이야기/중국 - 화동 지역

중국 강서성(江西省, 장시성) 구강(九江, 지우장) - 심남성시삼림공원(浔南城市森林公园, 슌난청스선린공위엔)

YK Ahn 2023. 4. 9. 13:37
반응형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두 산 중 하나인 루산(庐山, 려산)을 가기 위해 루산에서 매우 가까운 지우장(九江, 구강)에 숙소를 잡았다.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다른 산은 황산인데, 개인적으로는 루산보다는 황산이 훨씬 더 괘찮았다.

 

중국 안후이성(安徽省, 안휘성) 황산스(黄山市, 황산시) - 황산(黄山)

우리에게도 매우 익숙한 황산(黄山)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명산이지만, 중국에서 고대에 제사를 지냈다는 5대 명산에 들어가지는 않는다. 사실 중국에는 '5대 명산'이라는 말 자체는 없고

rootahn.tistory.com

 지우장은 장시성(江西省, 강서성)에 있는 장강의 항만 도시로 2,2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450만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도시이다. 고대에는 슌양(浔阳, 심양)이라는 이름의 도시였으며 슌(浔, 심)이나 슌청(浔城, 심성) 혹은 장저우(江州, 강주)와 차이상(柴桑, 치상)으로도 불리었다고 한다. 지우장은 9개의 강이라는 뜻인데, 이 지역의 9개의 강이 모여서 포양후(鄱阳湖, 파양후)로 흘러들어가기 때문이라는 설명이 있다. 이 포양후는 지우장과 인접한 중국에서 가장 큰 담수호이다. 

 하루종일 루산을 구경한 후, 저녁에 강아지 산책을 위해 호텔 주변에 있는 공원으로 향하였다. 

 호텔에서 1km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슌난청스선린공위엔(浔南城市森林公园, 심남성시삼림공원). 공원의 이름에 아직도 지우장의 옛이름인 슌(浔)이 들어가 있다.

 망한 강아지 사진 대회

 기대하지 않고 온 곳인데, 생각보다 불빛이 화려한 공원이었다.

 2018년 여름에 개장하였다고 하니 5년도 안된 새 공원이다. 

 습지부분도 조성을 하였다고 한다.

 생각보다 크고 산책하기 매우 좋은 공원이 아닌가 싶다.

반응형